개인정보처리방침

엔시큐어㈜ (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제품을 문의하는 이용자의 신원 확인 등을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처리한 개인정보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2.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제품문의 고객 목록)

▶ 개인정보 항목(필수) : 회사명, 이름, 이메일, 연락처

▶ 수집방법 : 홈페이지

▶ 보유근거 : 이용자 확인, 문의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하며, 목적 달성 시 즉시 삭제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5.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고객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따르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 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7.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나.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라.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바.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경영기획부
전화번호 02-2191-5010
이메일 info@ensecure.co.kr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가.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홍순권(부사장)
전화번호 02-2191-5010
이메일 info@ensecure.co.kr

나.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의 암호화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아.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자.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12. 이용자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3)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182)

13.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운영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출입자 확인, 시설안전·화재예방

▶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회사 출입구 및 보안구역

▶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경영기획부장

▶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경영기획부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 처리

▶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경영기획부

▶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

▶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14.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03.08부터 적용됩니다.